반응형
영유아들이 읽기 좋은 영어 그림책 I'm the biggest thing in the ocean 책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. 이 책은 자신감 넘치는 대왕오징어가 다른 바다 동물과 자신의 크기를 비교하며 바다에서 자기가 제일 크다고 허풍을 떠는 유머러스한 내용입니다. 이 책을 통해 영어로 크기 비교와 수량의 표현을 응용해 볼 수 있습니다. 이 책의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1. 도서 소개
- 도서명 : I'm the biggest thing in the ocean
- 작가 : Kevin sherry
2. 추천 이유
- 이 책의 주인공 대왕오징어(giant squid)는 자기가 바다에서 가장 크다고 믿고 있습니다. 자신보다 작은 바다 동물들과 비교하며 크기를 자랑합니다.
- I'm bigger than these shrimp, I'm bigger than these clams와 같이 작은 바다 동물들을 보여주며 자신이 더 크다며 반복적으로 자랑합니다. 웃긴 것은 그중 상어가 나타났을 때는 작은 글씨와 함께 shhhh! 라며 무서움을 표현하기도 합니다. 하지만 언제 그랬냐는 듯 자신이 제일 크다고 허풍을 떠는 대왕오징어에게 문제가 생깁니다.
- 바로 고래가 대왕오징어를 꿀꺽 삼켜버렸습니다. 고래 배속에는 다른 바다 동물들도 함께였죠. 하지만 이 자신감 넘치는 대왕오징어는 그래도 자신이 고래 배속에서 가장 크다며 끝까지 자랑하는 것이 이 책의 가장 웃긴 부분입니다.
- biggest를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크기 비교와 함께 다른 바다 동물들의 이름과 수를 세어보며 수학적 개념도 익힐 수 있습니다.
3. 활용 방법
1. 크기 비교
- 고래 배속의 바다 동물들을 보고 '여기서 누가 가장 클까?', '여기서 누가 가장 작을까?' 비교해 보기
- Who is the biggest here? (여기서 누가 가장 클까?)
- Who is the smallest here? (여기서 누가 가장 작을까?)
2. 숫자 놀이
- 책 속의 바다 동물이 몇 마리인지 질문하고 대답해 봅니다.
- How many turtles are there? (거북이는 몇 마리일까?)
- How many shrimps are there? (새우는 몇 마리일까?)
3. 동물 이름 맞추기
- 대왕오징어 외에도 다른 바다 동물들의 이름을 영어를 맞춰보며 퀴즈를 해보세요.
- What is this animal? (이 동물은 뭐야?)
- Where is the octopus? (문어는 어디에 있지?)
- What is the biggest animal on Earth? (지구에서 가장 큰 동물은 무엇일까?)
- A blue whale is the biggest animal on Earth. (대왕고래는 지구에서 가장 큰 동물이다.)
저는 I'm the biggest thing in the ocean 책을 보드북으로 구매하였는데 반전을 거듭하는 내용에 아이가 정말 웃으면서 잘 읽었던 책입니다. 특히 바다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.
반응형
'엄마표영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유아 영어 그림책 추천] I'm on it! (Elephant&Piggie like reading) (1) | 2025.04.10 |
---|---|
[유아 영어 그림책 추천] Ketchup on your cornflakes? (1) | 2025.04.08 |